본문 바로가기
스티븐 세상살기

당진버스터미널 당진맛집 우렁이강쌈장 쌈장맛집 옛날우렁이식당

by 하승범 하승범 2021. 6. 4.
반응형

충남 당진시 청년 및 중장년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로 당진에 자주 오고 있다. 업무를 마치고 서울로 향할 때는 저녁 무렵이라서 당진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버스에 오른다.

이때 자주 찾는 식당이 우렁이강쌈장이 맛있는 "옛날우렁이식당"이다.  우렁이는 골뱅이와 비슷하게 생긴 복족류 고둥의 일종으로 영양가가 풍부하다.

처음에는 이곳 당진버스터미널 상가의 한 식당인 줄 알았는데 당진에 3호점까지 운영되고 택배로 전국 배송도 하는 나름 유명한 곳이었다 ^^

이곳 당진버스터미널 옛날우렁이식당은 당진2호점이다. 참고로 당진1호점(본점)은 당진시 신평면 서해ㅏ로 7434-1이고 당진3호점은 당진시 무수동1길 25-13에 위치한다.

당진은 우렁쌈밥으로 유명하단다. 당진시 신평면 서해로에 가면 옛날우렁이식당 제1호점은 물론이고 대아우렁이식당, 신흥우렁이식당, 우렁이박사식당, 우렁촌 등 우렁쌈밥식당이 밀집되어 있단다.

'옛날우렁이식당'은 당진 현지에서 제대로 우렁쌈밥 맛집으로 잘 알려진 듯 하다. 항상 손님이 북적이는 모습이다.

혼자 저녁식사를 하는 까닭에 "우렁이강쌈장"을 주로 먹는데, 문득 담주에는 우렁초무침과 제육볶음이 포함되는 "우렁이쌈밥정식"을 먹어야겠다.

상추에 우렁쌈장과 된장찌게를 넣고 마늘과 함께 상추쌈을 먹으면 푸짐한 느낌의 매콤한 맛이 정말 좋다 () 2021년 6월 3일 주식회사 케이클래스 | 위드아띠 주식회사 하승범 대표이사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