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6

생강차 한 잔,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효능 5가지 생강은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라서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환절기에 감기 증상이 있으면 휴식을 충분히 취하면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강차 한 잔을 권한다. 생강 자체를 많이 먹으면 위액 과다 분비로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으니 생강차로 만들어 먹는게 좋다. 이러한 생강차의 건강 효능 5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앞서 말씀드린대로 감기 초기에 생강차가 좋다. 생강의 매운 성분 진저론 등이 땀을 내게하는 효능이 있고, 생강 냄새 성분인 진지베렌 등은 염증과 가래를 삭혀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로 초기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 2. 생강차는 소화과정을 돕고 소화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몸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구역질을 진정시.. 2020. 2. 25.
분노를 다스려서 건강한 사람이 되세요 | 한국분노조절교육협회 김미양 회장 Q, 한국분노조절교육협회는 어떠한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어떤 일을 하는 단체인지요? 협회 이름에서 연상되는 것 처럼 분노조절교육을 주로 하는 협회입니다'. 왜 우리가 분노조절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가 하면 한 개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 아주 많은데요. 특히 개인의 행복한 삶의 영향을 미치는 것들 중에 어느 날 자기가 공들여 쌓았던 탑을 와르르 무너뜨리게 하는 것이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것들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모 그룹의 사모님 따님 이야기라던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잘 지켜 나가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했으면 좋겠다 그런 입장으로 협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Q, 먼저 ‘분노조절장애’란 무엇인가요? 분노조절장애란 사전적으로 해석하면 분노를 잘 조절 하지 못해서 개인의 심리적인 사회적.. 2020. 2. 18.
정부지원자금 선정 가능성 높은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서 작성노하우 ○ 정부(창업)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7가지 노하우 1. 제목을 먼저 정하라. 한 줄의 제목에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 2. 설득력있는 뉴스, 정보를 정리하라. 무엇을 해결하고 싶은지 명확히 제시한다. 3. 한글(HWP) 제안요청서 목차대로 발표자료(PPT)를 먼저 만들어라. 4. 발표자료에 맞게 핵심내용을 이미지화 & 됴표화하라. 5. 이미지 & 도표를 사업계획서에 적절하게 배치하여 보기 편하게 한다. 6. 사업신청서 내용에 밑줄과 볼드(Bold)체를 적절히 사용한다. 7. 한 페이지에 도면 또는 사진을 1개 이상 사용하도록 한다. 정부지원사업 합격 사업계획서 쓰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 정부(창업)지원자금, 선정될 가능성이 높은 사업아이템은? 1. 정부가 기술트랜드를 .. 2020. 2. 18.
시리얼과 에너지바로 만드는 달콤한 초코 레시피. 달달한 연인과의 발렌타인데이 함께하세요 ▲ 에너지바로 만든 달콤상콤 디저트? 라이스 크리스피 요거트 타르트 바삭함과 달콤함이 살아있는 타르트는 정확한 계량과 까다로운 작업을 거쳐야만 만들 수 있는 프랑스 디저트다. 하지만 몸에 좋은 쌀로 만든 에너지바를 활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도 훌륭한 디저트가 완성된다. 먼저 켈로그 라이스 크리스피바 초코맛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그 후, 바삭 쫀득한 식감의 라이스 크리스피바를 타르트 틀처럼 오목하게 눌러 준다. 모양을 잡은 틀에 티스푼으로 요거트를 채운 다음, 그 위에 딸기나 블루베리 등 계절과일을 올려 장식하면 완성. 바삭한 타르트 틀 위에 새콤달콤한 요거트와 과일이 환상적으로 상큼한 조화를 이룬다. 몸에 좋은 에너지바로 만든 요거트 타르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듬뿍 담은 선물을 해 보.. 2020.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