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강차 한 잔,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효능 5가지

블로그에서 目다/생활의 달인되기

by 하승범 위드아띠 2020. 2. 25. 13:46

본문

생강은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라서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환절기에 감기 증상이 있으면 휴식을 충분히 취하면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강차 한 잔을 권한다. 생강 자체를 많이 먹으면 위액 과다 분비로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으니 생강차로 만들어 먹는게 좋다. 이러한 생강차의 건강 효능 5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앞서 말씀드린대로 감기 초기에 생강차가 좋다. 생강의 매운 성분 진저론 등이 땀을 내게하는 효능이 있고, 생강 냄새 성분인 진지베렌 등은 염증과 가래를 삭혀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로 초기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

 

2. 생강차는 소화과정을 돕고 소화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몸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구역질을 진정시키며 몸의 경련을 와화시켜준다. 

 

 

담터 꿀생강차 1kg/꿀차/꿀생강

COUPANG

www.coupang.com

3. 생강차 한 잔은 멀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생강이 멀미약보다 멀미진정효과가 높다고 한다. 먼 거리를 차나 기차, 비행기, 배 등을 이용하여 이동할 때 메슥거리고 식은땀이 나면서 멀미를 느낄 때가 있다. 멀미가 나는 이유는 몸이 움직이고 있는지 아닌지 뇌가 혼란스러워하고 귀속 기관과 눈이 보내는 상반되는 신호가 뇌에 혼란을 주기 때문이다. 장거리 여행에는 앞으로 생강차 한 잔을 마시고 시작해보자

 

4. 생강에는 소화 효소가 있어 단백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서 헛배 증상을 완화시킨다. 생강은 항염증과 항균성 기능이 있는 허브로 속을 편안하게 한다.

 

5. 생강차는 운동을 한 후 근육통증 완화에 좋다 ()

 

 

담터 생강차 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