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워서 타는 자전거 '리컴번트 바이크 (Recumbent Bike)'

블로그에서 目다

by 하승범 위드아띠 2007.10.15 16:27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악이나 도로 주행보다는 비교적 코스가 평탄한 곳에서 장거리 여행을 하기에 적합한 '리컴번트 바이크 (Recumbent Bike)'이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한다. 

인간이 만든 획기적인 발명품의 하나인 자전거는 '두바퀴로 되어 있고 앉아서 탄다'는 기본 개념외에도 한바퀴로 된 '외발자전거', 안장없이 서서 타는 '보드 런너((Board Runner)', 20 Inch 이하의 작은 바퀴를 가진 '미니벨로((Minivelo)', 연인들의 2인승 '탄뎀(Tandem)' 등의 다양성을 갖고 있다. 개인적으로 그 중에서 리컴번트 바이크 (Recumbent Bike)에 유난히 관심이 간다. 아마도 힘든 운동을 싫어하면서도 장거리 주행을 하였으면 하는 바램 때문인듯 하다.

리컴번트 바이크 (Recumbent Bike)에는 바퀴의 종류에 따라 3종류로 분류한다고 한다. 먼저 "쇼트 휠베이스"는 33~44 Inch의 짧은 휄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앞바퀴보다 뒷바퀴가 크다. 앞바퀴가 작으므로 자세가 낮아져 바람저항을 적게 받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콤팩트 휠베이스"는 휠베이스가 49~64 Inch로 일반 자전거와 비슷하고 안장 위치가 높아 시야확보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홍 휠베이스"는 65~71 Inch로 바퀴가 크며 그만큼 중심잡기가 쉽고 승차감이 부드러운 장점이 있다 2007-11-15

# 또 다른 자전거 BigHa Bike - 앉아서 탄다
# '자전거도 누워서 탄다' 리컴번트바이크 인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