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5

오팔세대 신중년 50+ 지리산 1일 살아보기 체험여행은 어떨까요? 도시에서 살고 있는 오팔세대 50+ 신중년 시니어를 지리산에서 초대합니다. 신중년 지라산아카데미에서는 '지라산 일주일 살아보기'를 통해 도시에서 살고 있는 50+ 세대에게 농촌에서의 대안적 삶에 대한 체험 경험을 제공하고, 삶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인식할 기회를 제공하여 퇴직·은퇴 이후 삶의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점차 소멸되어 가는 농촌의 신중년 시니어들의 경륜과 능력을 만나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창의적인 농촌으로의 발전에 원동력이 되어 살만한 농촌 재건에 이바지하는 단초가 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농촌에서도 충분히 행복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대 보급해 도시와 농촌간 상생의 가교 역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 "지리산에서 1주일 살아보기"는 퇴직·은퇴.. 2020. 6. 30.
위드아띠, 셀러비전과 라이브커머스 통한 시니어 일자리 사업 추진한다. 라이브방송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 환경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5060세대 시니어를 쇼호스트로 양성하여 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이 추진된다.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셀러비전과 신중년 교육사업 ‘오팔클래스’ ㈜위드아띠는 26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시니어셀러 양성 및 운영사업’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지금 온라인은 동영상 전성시대이다. 이전 드라마 간접광고(PPL), TV광고, 홈쇼핑 등의 미디어커머스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브랜디드 콘텐츠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에는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 11번가, 티몬 등 오픈마켓,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유통업체는 물론 소상공.. 2020. 6. 28.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확인은 즐겁다! 네이버 구글이 좋아하는 블로그 글쓰기! 구글 애드센스는 전 달 광고수익금을 다음 달 21일 등록된 은행계좌로 송금한다. 아래와 같은 지급 내역 확인 요청 메일이 오면 기분이 좋다. 블로그를 하면서 작지만 꾸준한 수익이 있다는 것은 나의 글을 읽는 독자들 다음으로 기분이 좋은 일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매월 말 100달러를 넘기면 정산하여 익월 중순 지급한다. 나의 경우 송금 받는 은행에 사전에 등록하여 미화(달러)로 입금이 되면 바로 한화(원)으로 은행계좌에 수수료를 제외하고 즉시 입금이 되도록 조치했다. 그래서 메일이 접수되면 바로 은행 계좌를 확인하게 된다. 최근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이전보다는 수익금을 높이고 있으나 여전히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부족하게 사실이다. 나의 경우 오랜동안 꾸준히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있는데, 최근 네이버 알고.. 2020. 6. 22.
모바일 생방송으로 쇼핑하는 '라이브커머스'시대, 시니어 신중년 셀러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는? 라이브방송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다른 콘텐츠보다 이해하기 쉽게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고, 자세한 사용방법이나 예외 사항에 대한 대처방법 등을 설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이브방송은 트위터가 나올 때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유튜브는 물론이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부분의 소셜미디어(SMS)에서 제공된다. '라이브방송'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 환경도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소셜(SNS)채널과 홈쇼핑이 융합되어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판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가 그것이다. 온라인 쇼핑이 소셜미디어(SMS)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상품판매를 위한 유통채널로 활용하는 비즈니.. 2020. 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