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8

마스크 올바로 쓰자! 마스크 착용하며 실수하는 것들! 코로나19로 마스크 쓰기는 생활방역의 기본이 되고 있다. 한때 서구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쓰기를 부정적으로 보았으나 이제는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처벌까지 한다고 한다.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코로나19 예방효과가 크다는 것이 인정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마스크를 올바로 착용하지 않으면 바이러스를 차단하지 못하고 못하고 오히려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경우가 높아진다. 따라서 마스크의 잘못된 착용법을 이해하여 마스크 착용에 실수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마스크로 입만 가린다 : 마스크를 착용하면 호흡이 불편하다. 특히 필터 기능이 좋은 마스크를 쓰면 작은 입자를 잘 차단하는데 이런 기능으로 오히려 호흡이 답답하게 된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려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만.. 2020. 4. 25.
50세 이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제공, 고령자고용법 시행된다. 50세 이상 비자발적인 이직예정자 등에게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고령자고용법, 재취업(전직) 지원서비스법)'개정안이 5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정부는 4월 21일 국무회의에서 '고령자 고용용법 시행령'을 심의·의결하였다.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는 경력·적성 등의 진단 및 향후 진로설계, 취업알선, 재취업 또는 창업에 관한 교육 등 재취업에 필요한 서비스이다. 50세 이상 비자발적 이직 예정자를 대상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의무화하여 중장년 시니어를 위한 재취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고령화 가속화에 따라 50대 이상 신중년들이 퇴직 전 미리 인생2·3막을 준비할 수 있또록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번에 시행되는 재.. 2020. 4. 24.
보도자료 작성하고 활용하는 법, 스타트업의 언론 홍보 첫 걸음! 스타트업의 '언론홍보'는 '언론'이 아니라 "홍보"에 초점을 맞춘 활동이 되어야 한다. 반면 대기업의 '언론홍보'가 이슈 및 위기 관리 측면에서 '홍보'만큼이나 '언론'에 초점을 맞춘 활동을 한다. ​ 흔히 기업에서의 보도자료는 모든 언론에 한꺼번에 배포된다. 언론에 보도자료가 '기사로 나가는가, 안 나가는가'가 중요한 문제지만 기사가 나가고 나서는 '조금 나가느냐, 많이 나가느냐'는 별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 이유는 보도자료가 여러 언론사에서 기사화 될 경우 '기사가 묶이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는 클로스터링 시스템에 의해 유사 내용의 기사들을 묶어서 노출한다. 동일한 내용의 기사 중에서 일반적으로 게재 시각이 가장 빠른 기사를 상단에 놓고 나머지 기사는 묶어서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네이.. 2020. 4. 23.
온라인 쇼핑, 쇼핑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로 변화 추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된다. 그동안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TV광고, 드라마 간접광고(PPL), 홈쇼핑 등의 미디어 커머스는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중심의 유튜브 기반의 1인 미디어, 티몬라이브 (TVoN)형태의 라이브 커머스, 브랜디드 콘텐츠 등 새로운 유통채널로 진화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란 미디어(Media)와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합성어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전자상거래이다. 즉 미디어 콘텐츠를 상품 판매를 위한 판매 채널로 활용하는 비즈니스이다. 이렇게 미디어커머스를 통해 "콘텐츠를 보는 것"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되고 마케팅 공간의 역할도 한다 특히 이 중에서 쇼핑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결합한 .. 2020.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