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중년 시니어, 시니어모델로 새로운 런웨이 주연이 되다.

퍼스널 미디어道

by 하승범 위드아띠 2019. 9. 20. 15:31

본문

시니어모델들의 노익장은 국내외에서 패션, 뷰티계를 흔들고 있는 변화된 현상이다. 급격한 인구 변화에 따라 모델 시장의 흐름도 점점 변화하는 것이다.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시니어 소비주체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매체에 시니어 모델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다.

 

 

미국 화장품 '커버걸(Cover Girl)은 2017년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당시 69세 메이 머스크(Maye Musk)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어머니를 선정했다. 메이 머스크는 미국 현역 중 최고령 모델로 활동 중이다.

메이 머스크는 70세의 나이에 수많은 젊은 스타를 제치고 세계적 화장품 브랜드의 공식 모델로 뽑혔다는 것은 뷰티계이 상징적인 사건이다. 레시카 랭(Jessica Lange)은 64세에 마크 제이콥스 모델이 되었고, 트위기(Twiggy)는 65세에 로레알의 모델이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패션계에서 시니어는 물론 전 세대에 거쳐 그들 만의 연륜과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도 신중년 시니어 모델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과거와 같이 단순히 시니어 패션을 위한 모델을 넘어 스포츠의류모델 등 전체 패션 광고 시장에서 시니어 모델의 활약이 늘어나고 있다.

시니어 모델이 되려면 먼저 '워킹'을 잘해야 한다. 즉 바른 자세로 잘 걷는 법을 알아야 한다. 바른 자세로 걸어야 표현이 풍부해지고 모델로써 멋있게 보인다.

패션쇼에서 모델이 옷을 입고 제대로 워킹을 하지 못하면 표현도 안되고 멋도 업고 매력도 찾을 수 없어 관객들은 "패션"에 대한 아름다움도 느끼도 못하게 된다.

 

통상적으로 워킹은 최소 3개월에서 1년 이상의 학습과정을 거쳐야 제대로 할 수 있다. 시니어 모델을 하고자 한다면 올바를 자질을 갖추기 위해 열정을 갖고 제대로 배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와 같이 시니어 모델은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열정과 인내와 꾸준한 연습이 있어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고 모델로써의 올바른 매력도 생긴다

 

신체조건과 관계없이 열정만 있으면 시니어 모델로 활동할 수 있다

 

시니어 모델을 많이 찾는 시장이 왔다.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 보라고 권한다. 인생3모작 시대, 시니어 모델 도전으로 즐거움과 건강함 그리고 성취감을 얻기를 바란다 () 2019년 8월 31일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하승범 사무총장 (위드아띠 주식회사 대표이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