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급할 때 112 하지만 신속한 대처를 원한다면 '세이프미 알리미'

퍼스널 미디어道

by 하승범 위드아띠 2016.06.11 16:35

본문

세이프미 알리미, 긴급상황에서 통화위치 정보알림


위급한 상황에서 112로 긴급 통화가 연결될 경우 신속한 초동 대응과 조치를 위해 등록된 신상 정보와 보호자 연락처, 요구조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하는 "긴급통화 정보알림" 서비스 '세이프미 알리미 (SafeMe 알리미)'가 정식 오픈했다. <현재는 SK텔레콤 가입자에 한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2016-04-01>


'세이프미 알리미'는 일반 112 신고의 경우와 달리 신고자의 위치를 신속하게 112 순찰차에 전달하여 빠른 초동 조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112의 경우 신고자의 위치 조회 등이 늦어져 초기 출동이 지연된다는 통계입니다.


물론 '세이프미 알리미'는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112와는 달리 ㈜수미온과 SK텔레콤 (추후 타 이동통신사 지원)이 경찰청 112 시스템과 직접 연계되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일반 112와 다른 점은 전화 신고 내용 이외에 서비스 가입자의 위치정보, 사전등록정보 (사진, 보호자 연락처, 병력사항 등)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동시에 보호자 등에게 알림되어 신고자의 의도대로 정확하고 신속한 경찰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세이프미 알리미"에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스마트청구서'을 검색하여 설치하여 주세요 <단, SK텔레콤 고객에 한함>



(2) SK텔레콤 '스마트청구서' App를 구동하세요

(3) 스마트청구서 ▷ '생활 혜택 신청' 블록을 선택하세요

(4) '생활 혜택 신청'에서 "생활" ▷ '우리 가족 안전지킹이 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5) '우리가족 안전지킴이'에서 '세이프미 알리미 가입하기'를 통해 신청하여 주세요.



'세이프미 알리미'는 서비스 가입자의 정보를 암호화하고 전산화하여 이동통신사 서비스환경과 경찰청 112 시스템과 연계하여 운영 관리하고 있어 '유료' 부가서비스로 운영됩니다.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 가입자의 휴대전화 요금에 포함되어 매월 청구됩니다


'세이프미 알리미'문자(SMS)'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자는 위급한 상황에 좀 더 경찰이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가입자 정보를 현행화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 가입자라면 전국 어디서나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존 112 서비스가 병행으로 사용되므로 - 112로 신고하는 체계는 그대로 유지 - 이중화된 형태로 운영됩니다. 즉 '세이프미 알리미' 가입자가 경찰청 112 센터에 전화를 하면 신고 접수를 받는 동안 (1) 통신사로 부터 전달되는 위치정보 (2) 사전에 입력된 정보 - 사진, 보호자 연락처, 신상관계, 병력관계 등 (3) 보호자 등에 대한 문자(SMS) 알림통지 등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경찰의 신속하고 빠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이프미 알리미'는 기존 전용단말을 이용한 '유료' 안심서비스(에스원 등)나 모바일 앱(App)를 통한 '무료' 안심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하여 (1) 자신의 휴대폰을 이용한다 -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이용 가능 (2) 모바일 앱(App)이 필요없고 평사시 긴급전화와 같이 전화만 하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