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븐 세상살기

2010년 신년메시지

by 하승범 위드아띠 2010. 1. 6.

eBiz사업본부!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나라를 잃었던 경술국치(1910.8.29) 100년,  이념의 소용돌이 속에 피를 흘렸던 한국전쟁(1950.6.25) 6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너무 큰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시련 속에서도 이 땅은 이제 어둠보다는 희망을 바라보는 세상으로 변했습니다.  아마도 우리 할아버지, 아버지 그리고 우리가 항상 큰 꿈을 꾸며 살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새로운 한 해 우리 사업본부 구성원 모두가 "거룩한 꿈"을 꾸시고 그 꿈을 꼭 이루는 한해가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아마도 제가 여러분들에게 한 해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나눌 이야기가 어쩌면 "꿈"을 이루자는 것일 것 입니다.  흔히 비전(Vision)은 볼 수 없는 미래를 보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꿈꾸는 미래를 보게하는 비전을 갖는 방법이 뭘까요?  그것은 바로 "계속하여, 지속적으로, 끝없이, 강하게... 꿈을 꾸는 것" 입니다.

이렇게 꿈을 꾸면 사는 삶, 즉 미래지향적인 삶을 살아야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생활을 위해서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먼저, 항상 "불만족"을 갖도록 하세요.  지금의 내 처지, 지금의 담당사업, 지금의 가정환경 등에 대해 만족하시지 마시고 불만족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불만'과는 다릅니다.  만족하지 않다면 그것을 만족하게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겠지요.  그것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고민하세요  그렇게 되면 아마도 스스로의 꿈이 보다 구체화 될 것 입니다.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보일 것 입니다.

그리고 분명한 '목표'를 세우세요.  우리는 신년 각 사업팀에서 사업목표를 정했습니다.  그저 사업팀장이나 본부장 또는 회사가 정한 목표라는 생각은 결국 자신을 낮추고 꿈이 없은 사람으로 만듭니다.  우리는 현실을 부정(불만족)하면서 나은 꿈을 꿉니다.  그 꿈은 '미래에 대한 분명한 목표'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와 같은 개인적인 사항은 물론 회사에서의 업무에서도 목표를 달성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꿈을 나눕시다.

마지막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노력,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는 당연한 지적이지요.  그저 꿈만 꾼다면 몽상가 일뿐입니다.  목표가 있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스로는 물론 팀원, 본부, 회사와의 협력관계를 만들며 세심하게 노력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얻어지는 성취감은 우리에게 새롭게 더 크고 거룩한 꿈을 갖게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제 우리 모두에게 365장의 하얀 도화지가 놓였습니다.  이 도화지에 어떤 그림을 그릴지는 이제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하지만 우리 사업본부는 매일 "꿈"을 함께 꾸고 나누며 그 그림을 함께 그리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얻어지는 커다란 성취도 함게 나누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매일 "창조적인 상상력"을 갖도록 합시다.

"창조적인 상상력"은 우리가 꾸는 꿈이 이루어진 미래의 모습을 매일 생각하는 것 입니다.  최고의 성과를 만들고 새로운 신규사업을 이루고 멋진 대화가 함께하는 부서를 만들어 출근하여 일하고픈 꿈의 직장을 상상하세요.  그리고 매일 그 꿈을 함께 나눕시다.  그럼 모든 것이 이루어 질 것 입니다.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2010년 1월 2일
eBiz사업본부장
하 승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위드아띠 주식회사 | 하승범 |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21 4층 비즈온 위드아띠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6-00793 | TEL : 070-4497-5066 | Mail : stevenh@withatti.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송파-17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