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 하는 세상, 같이 가는 생활
  • 함께 하는 세상, 같이 가는 생활
  • 함께 하는 세상, 같이 가는 생활
퍼스널 미디어道

신종플루 예방를 위해 회사에 설치된 손세정제

by 하승범 2009. 9. 16.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 회의실 입구에 설치된 손세정제

신종플루 감염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을 뿐아니라 사망자 수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공항, 관공서를 비롯하여 학교, 군대 등 집단생활을 하는 곳의 안전을 염려한 여러 조치들이 취해지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대기업을 중심으로 신종플루로 인한 생산성 저하를 막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조치들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학원, 종교시설, 중소기업의 예방대책수립이 미흡할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 우리 회사에서도 출입구 등에 손세정제 등을 비치하는 예방조치를 취한다고 한다.  늦었지만 적절하고 올바른 조치이다.

신종플루의 확산은 지방자치제 축제, 대형 전시회/세미나 등이 취소되는 등 금융위기로 좋은 지표를 보이는 경제에도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동일한 공간에 근무하는 직장인들도 결코 안전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기업의 생산성 저하 나아가서 기업 존폐까지도 고려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미 정부 보건정책이나 개인 위생관리에 모든 것을 맡길 수 만 있는 단계가 아니다.  크던 작던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공간 - 기업, 학원 등 - 을 책임지는 측에서는 보다 능동적으로 예방조치를 취하고 실천하여야 한다. 개인-기업-정부 등이 함께 노력한다면 겨울철 신종플루 대유행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2009-09-15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