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바른 열정 ?!

블로그에서 目다

by 하승범 위드아띠 2006. 12. 24. 01:45

본문

요즘 TV광고 중에서 '징기스칸'을 주제로 한 광고에 주목합니다.  "열정"이 없었다면 정복자 징기스칸이 아니고 이름없는 양치기였을 것 이라는 카피의 광고입니다.

'열정' ! 그런 에너지가 없다면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기는 힘들 것입니다.

미국과 소련이 한참 우주개발 경쟁을 벌이던 60-70년대초 미국의 우주비행사가 우주로 부터 돌아와 나사연구진에게 우주작업시 기록을 남기기 위한 '볼펜'을 요청하였답니다.

'우주에서 쓸 수 있는 볼펜'... 나사는 이것이야 말로 앞으로 우주경쟁에서 꼭 필요한 도구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나사 수뇌부는 막대한 예산과 연구진을 투입하여 이 볼펜을 개발하기로 했지요.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 그 개발노력에 의해 나사는 드디어 '우주에서 쓸 수 있는 볼펜'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로 부터 얼마후 유럽에서 만난 미국우주인은 소련우주인에게 그 사실을 자랑하려고 '당신들은 우주에서 무엇으로 기록을 남기냐?'고 질문하였습니다.  그리곤 이내 그 볼펜을 자랑하려고 얼굴에 희심의 미소를 머금고 소련우주인의 이야기를 기다렸습니다.

.........................................................

소련 우주인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연필로 쓰지!"

우리는 가끔 업무를 하면서 어떤 환상 또는 들뜸에 빠져 "엉뚱한 열정"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한번 정도 우리의 주변을 돌아보아서 "엉뚱한 노력을 하지 않는 올바른 열정'을 갖을 수 있도록 합시다.  / 2006년 3월 21일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